캐릭터 이벤트·숙박 패키지…시원한 실내에서 더위 잡는다

입력 2023-07-26 16:13   수정 2023-07-26 16:14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유통 및 호텔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평소에는 볼 수 없던 기획전과 숙박 패키지 상품 등으로 시원한 실내로 피서를 떠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인기 캐릭터 전부터 축구 팝업까지
롯데백화점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전을 연다. 경기 의왕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는 2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인기 캐릭터 ‘펭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9m 높이의 초대형 펭수 인형이 생기고 펭수 사인회 등이 열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인형, 한정판 키링, 랜덤박스 등 100여종의 펭수 관련 굿즈가 판매된다.

롯데몰 수원점에서는 다음 달 15일까지 핀란드 대표 캐릭터 ‘무민’ 팝업 행사가 열린다. 무민 탄생 78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무민과의 포토타임 이벤트를 비롯해 100여종의 무민 굿즈가 판매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캐릭터와 관련된 ‘해초 먹는 토끼: 이누이트 아트’ 예술 전시를 진행한다.

경기 수원 갤러리아 광교점은 다음 달 17일까지 캐릭터 보노보노 전시를 진행한다. 백화점 내 총 5곳의 포토존 중 3곳 이상의 포토존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 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축구 유니폼 관련 팝업도 열린다.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은 오는 30일까지 축구 유니폼 전문 패션 브랜드 ‘오버더피치’ 팝업스토어를 연다. 30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친선경기를 갖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 맨체스터시티(맨시티)와 스페인 프로축구 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내한 경기를 기념하기 위해서다. 축구선수 홀란드의 희소성 있는 친필 사인 저지 등 다양한 축구 관련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 중 SNS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니폼을 증정할 예정이다.
○엔데믹에도 호캉스 패키지 다양
호텔·리조트 업계는 이색 ‘호캉스(호텔+바캉스)’ 패키지로 승부수를 던졌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에도 국내 투숙객들을 사로잡으려는 업계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는 것이다.

롯데호텔은 럭셔리 호캉스와 클래식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시그니엘 서울은 다음 달 20일까지 세계 최정상급 클라리네티스트 안드레아스 오텐잠머의 내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더 멜로디 오브 서머 나잇’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오텐잠머는 ‘클래식계의 엄친아’로 불린다.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 중 하나로 꼽히는 베를린 필하모닉의 최연소 클라리넷 수석 단원이다. 시그니엘 서울 1박과 함께 다음 달 11·15·20일 오텐잠머의 내한 공연 R석 초대권 2매를 제공한다. 다음 달 7일 시그니엘 서울 76층 연회장에선 패키지 구매 고객만을 대상으로 오텐잠머 미니 콘서트도 열린다.

롯데호텔 월드는 객실 1박과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1매 및 매직패스 3회권으로 구성된 ‘매직패스 결합권’으로 구성된 매직패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다음 달 1일부터 투숙하려는 고객들이 대상이다. 해당 패키지를 구매하면 롯데호텔 월드에서 롯데월드로 바로 이어지는 ‘원더도어’를 통해 롯데월드 개장 시간보다 15분 빠르게 입장할 수 있도록 원더밴드 2개도 제공된다.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는 휴식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한정 객실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모든 패키지는 드래곤시티를 구성하는 △이비스 스타일 △노보텔 △노보텔 스위트 △그랜드 머큐어 등 4개 호텔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투숙객은 객실 1박, 부대시설(피트니스·수영장·사우나) 이용과 함께 선택한 패키지에 포함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두 종류의 패키지는 수영장이 설치된 34층 루프톱 다이닝 공간인 ‘카바나 시티’에서 특별한 피서를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카바나 시티 서머 바비큐’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BBQ 플래터’ 및 무제한 생맥주 2인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카바나 시티 서머 바이브’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카바나 시티 입장권 2매가 제공된다. 루프톱에서 즐길 수 있는 웰컴 드링크 2잔도 제공된다. ‘드라코 서머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선택하면 객실 1박에 드래곤시티 자체 캐릭터인 ‘드라코 인형’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알라메종 델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아이스크림 2인 이용권도 함께 제공된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